본문 바로가기

Home Design/Beauty of Small

작은 주방 인테리어를 위한 30가지 디자인 아이디어

늘어나는 가계 부담 때문인지 사람들이 선택하는 집의 크기도 점점 작아지고 있는 같습니다.

그와 더불어 주방의 크기도 같이 작아지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크기의 주방을 선호했지만 지금은 작으면서도 현대적인 디자인의 주방이 더욱 인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주택과 아파트가 작은 크기의 주방을 가지고 있지요


하지만 이런 작은 주방은 요리를 하는 사람들에게는 불편하게 느껴질 있어요.

주방의 가전제품이나 각종 요리기구들은 자리를 많이 차지하니까요.


그리고 주방 기구와 접시들은 자체로 주방 인테리어의 부분을 담당하기도 하죠.

그래서 주방기구들을 고를 때는 전체적인 디자인을 고려해서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각종 용품도 많고 좁은 부엌 인테리어를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하시죠?

Architecture Art Designs 셀프 인테리어를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예시가 있는

30개의 작은 주방 인테리어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아래의 디자인들을 보면 주방 셀프 인테리어를 하는데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있을 같아요.

작은 주방을 효율적이고 아름답게 하는 아이디어. 아래에서 만나볼까요?





기본적으로 하얀 바탕에 꽃무의 패브릭으로 포인트를 주었에요. 잡다한 물건들은 꽃무늬 패브릭 뒤에 있는 걸까요?

간촐한 살림을 가지고 있을때 할 수 있는 인테리어 같네요.



위 주방보다는 좀 더 큰 주방입니다. 먼저 많은 수의 수납공간이 눈에 띄는데요.

작은집 인테리어를 위해서 가장 중요하는 것은 아무래도 수납공간이겠죠.



모던한 색상과 나무의 질감이 의외로 잘 어울리네요.

컨츄리 스타일과 모던함이 어울어진 인테리어입니다.



선반으로 상단 수납장을 대신하는 것도 공간을 좀 더 넓게 보이게 하는 아이디어입니다.



천장 한켠이 기울어진 것을 인테리어로 만들어낸 멋진 공간이네요.



많은 그릇과 주방기구들 때문에 복잡해 보일 수 도 있는데 

종류별로 정돈을 잘 해놓아서 어지러워 보이지 않에요.

역시 가장 좋은 인테리어는 정리정돈인가봐요.



상단 수납장 위에 작은 조명이 포인트를 주네요.



상단의 기울어진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잘 활용하였습니다.



주방의 작은 식물들은 인테리어 포인트로 좋지요.



책과 주방. 안 어울릴 것 같지만 이곳을 차 한잔 하면서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보이게 하네요.



이 주방은 그렇게 작아보이지는 않은데요?

깔끔한 인테리어에 창밖의 풍경이 어울어져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재미있는 모양의 접시와 그림들로 벽에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네요.



흰색과 검은색의 조화는 항상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작지만 따뜻한 느낌이에요



각종 소스병을 통일하는 것도 인테리어의 한 부분이 될 듯.



나무 무늬의 상판이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ㄱ자로 좁은 주방을 잘 활용했네요.






시골의 주방 같죠? 작지만 있을 것 다 있네요.



싱트대가 독특하네요.




여긴 우리나라 원룸에서 볼 수 있을법한 작은 크기의 주방이네요


흰색에 금색으로 포인트를 주어 작지만 고급스러운 느낌의 주방을 만들었습니다.




어떠세요? 이런 예쁜 인테리어를 보니 주방을 꾸미고 싶은 마음이 마구 솟지 않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