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Design/Beauty of Small

현실적인 7평 원룸 인테리어


해외의 인테리어 자료를 찾아보다 보면 작지만 독특한 구조의 원룸인테리어를 많이 볼 수 있어요.

작은 공간을 멋진 아이디어로 새롭게 탄생시키는 모습을 보면 정말 신기하기도하고 아름답다는 생각도 들기도 해요.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실제로 원룸에 사는 사람들은 월세나 전세로 사는 학생이나 회사원들이 대부분이잖아요.

그러니 집안의 구조를 바꾸는 대대적인 공사가 들어가는 인테리어는 그림에 떡일 수밖에 없지요.

오늘은 그런 독특한 구조의 인테리어 말고, 평범한 구조를 바탕으로 7평 원룸 인테리어를 깔끔하게 한 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좁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벽면 선반과 아래공간에 빼곡히 쌓인 책들.

작지만 아늑한 작업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어요.



이 집의 컨셉은 깔끔함인 것 같죠? 깨끗한 회색벽에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장식물들로 포인트를 주고 있습니다. 



주방 역시 작은 원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작은 사이즈네요.

작지만 간단한 음식을 하기에는 문제가 없는 주방입니다.



7평 원룸 인테리어지만 식탁도 마련되어있네요~

식탁은 양쪽 날개부분을 접었다 펼 수 있어서 공간활용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어요.



깔끔한 회색톤의 거실모습입니다.

작은 7평 원룸 인테리어인 만큼 불필요한 장식은 하지 않고,

색도 흰색, 회색의 무채색으로 전체를 꾸며서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작은 원룸 인테리어를 할 때는 튀지 않는 깔끔한 색상의 소품들을 활용해야 실패가 없을 것 같아요.

오른편에 놓인 쇼파는 작은 사이즈를 활용한 7평 원룸 인테리어답게 침대 겸 쇼파로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거실에서 부엌과 현관을 바라본 모습이에요.

이렇게 보니 주방이 정말로 작네요.

그래도 깔끔하니 혼자 지내기엔 충분한 공간인 것 같아요.


저도 7평 원룸 인테리어를 한다면 이렇게 해보고 싶은데 여러분께서는 어떠세요?

 

출처 : Stadshem